본문 바로가기
나의일상

해독에 좋은 다이어트 음식 마녀스프 만드는 법

by 수야네 2022. 7. 4.
728x90
반응형

안녕하세요:) 요새 몸이 너무 팅팅 붓는 것 같아서 몸을 좀 해독했음 좋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~마녀스프가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고 몸 안의 독소를 빼는 데 좋다고 그래서 마녀스프를 만들어 먹어보기로 했습니다.

예전에 엄마가 만들어줬었는데 그때 거부감 없이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었어요~그때 기억을 되살려서 여기저기 레시피를 좀 보고 이번에는 제가 한 번 만들어 봤습니다!

준비물

마녀스프 만들 재료는 위 사진과 같습니다. 여기저기 찾아봤는데 토마토, 양배추, 닭가슴살, 양파, 브로콜리가 필수적으로 필요한 것 같고 이것 외에 버섯이랑 파프리카를 넣기도 하더라구요~취향껏 넣고 싶은 거 넣으면 될 것 같습니다. 토마토는 6개 다 넣으면 너무 많을 것 같아서 6개 중에 저는 3개만 사용했어요~재료비중을 어느정도 비슷하게 맞춰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.

재료손질

만드는 방법은 엄청 쉽더라구요~우선 재료를 모두 먹기좋은 크기로 적당히 썰어줍니다. 

닭가슴살도 저는 잡내제거를 위해서 따로 살짝 삶아주었어요~요새는 미리 삶아져있는 닭가슴살도 잘 나오니까 그거 있으신 분들은 그냥 해동시켜서 준비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~

재료

큰 냄비에 재료들을 몽땅 넣어줍니다. 그리고 물을 야채들이 잠길정도로 넣어주고 끓여줍니다.물양에 따라서 걸죽한 스프가 되는냐 묽은 스프가 되느냐 달라지는데요~저는 반쯤 잠길정도로 넣어주었더니 괜찮더라구요~

카레마녀스프

그리고 마녀스프에 들어가는 중요한 재료! 바로 카레가루입니다. 카레가루를 뜨거운 물에 잘 풀어서 준비한 다음에 역시 냄비에 부어주세요~ 그리고 야채들이 다 익을때까지 이제 푹 끓여주시면 됩니다.

완성되었습니다! 생각보다 너무 맛있어서 놀랐어요~토마토랑 양배추가 들어가서 달달하고 닭가슴살이랑 버섯때문에 씹는 식감도 좋고~포만감도 있어서 식사대용으로 충분히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것 같더라구요:) 저는 그때그때마다 만들기가 너무 어려워서 처음 할때 한꺼번에 많이 해놨어요~금방 먹을양은 냉장고에 넣어두고 나머지는 냉동실에 넣어서 해동시켜 먹으려구요~야채들이 많은 스프라서 먹으면 몸이 건강해질 것 같은 느낌이 들더라구요~꼭 다이어트가 아니여도 아침에 한그릇씩 먹고 출근하면 건강에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!

카레만드는 거랑 비슷한 것 같아요~좀 물이 많은 카레랄까?앞으로 꾸준히 먹어봐야겠어요~다이어트 보다도 해독에 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:) 열심히 먹어보고 효과가 있는지 후기 남겨보겠습니다~!

 

728x90
반응형

댓글